창의력

  • home
  • 인문/실용/IT
  • 인문
thumb

창의력 브레인 파워업

  • 강좌 구성 23강/ 10:27:45
  • 강사 박종안
  • 수강기간 60일
  • 신청기간 상시
  • 학습평가 없음
  • 수료기준 진도율 80%

강좌소개

1. <창의력 브레인 파워 업!> 과정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아이디어 도출에 관련하여 21세기의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하는 기본적인 창의성 이론과 스킬을 습득함으로써, 각종 아이디어 회의에서 이를 활용하고자 한다.
2. 기업체, 정부기관, 대학교 등에서 10여 년간에 걸쳐 창의력 강의를 한 강사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기존의 창의력 관련 과정에 비해 실제 한국 사람들과 한국 기업의 사례가 풍부하게 설명되어 있다.
3. 이 과정은 우리의 일상 생활 뿐만 아니라 교육, 경영 장면에서도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학습목표

1) ‘창의성’의 정확한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창의력’과 관련된 대한민국 사람들과 기업의 사례에 대해 풍부하게 설명할 수 있다.
3) ‘창의력 스킬’을 익혀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다.
4) 요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창조경영’에 대하여 명확히 알 수 있다.

학습대상

- 각종 공사,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관리직 근무자
-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기획부 및 영업부 근무자
- 창의력이 중요시되는 7차 교육과정을 가르치는 모든 선생님들

강의목차

  • 창의력 브레인 파워업

    차시 차시명 시간
    1차시 창의력의 정의(I) 00:12:42
    2차시 창의력의 정의(II) 00:24:38
    3차시 창의성과 유머 01:06:39
    4차시 창의성이 존재하는 곳 01:30:13
    5차시 아이디어의 한 방향 정렬 00:07:30
    6차시 조직의 한 방향 정렬 00:22:21
    7차시 창의적 행동 모델 00:07:22
    8차시 동기부여 00:23:45
    9차시 창의성과 문제해결 01:00:48
    10차시 창조경영의 요소 00:43:55
    11차시 창의성 스킬의 영역 00:33:36
    12차시 브레인스토밍 00:25:05
    13차시 GO/STOP 브레인스토밍 00:23:44
    14차시 강제연결법(I) 00:33:45
    15차시 강제연결법(II) 00:12:31
    16차시 오픈스페이스 00:27:38
    17차시 비주얼 브레인스토밍 00:29:04
    18차시 조합법 00:19:03
    19차시 소원법 00:18:18
    20차시 SCAMPER 00:14:14
    21차시 역전법 00:11:45
    22차시 아이디어 평가 00:08:59
    23차시 아이디어 수정 00:10:10

강사소개

  • 박종안

    경력

    [약 력]
    (현)한국창의력센터 소장
    (전)PSI컨설팅 사업부장(Creativity & Thinking Center)
    (전)부국증권 기획실

    [저 서]
    대한민국 창의력 교과서(푸른솔)
    한국형 창조경영: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열쇠(흐름)

    인사말

    안녕하세요.

교재정보

  • 대한민국 창의력 교과서

    • 정가

      12,000원
    • 구매가

      10,800원
    • 기본정보

      저자 : 박종안
      발행일 : 2012년 3월 15일(초판 5쇄 발행)
      출판사 : 푸른솔
      페이지 : 272
      ISBN : 978-89-868-0471-3
    • 목차

      추천의 글
      책을 시작하며
      P선생과의 만남

      1부 창의성 이론편
      1.창의성이란 무엇인가
      2.창의성이 존재하는 곳
      3.창의성의 한 방향정렬
      4.창의적인 사람의 행동
      5.창의성과 문제 해결

      2부 창의성 스킬편
      1.창의성 스킬의 영역
      2.A 영역 스킬
      3.B 영역 스킬
      4.아이디어 프로가 되는 길
      5.아이디어 평가 및 수정
      그 이후 생긴 일

       

       

      ※한정 수량 판매